난임클리닉

대전 더블유 여성병원은 난임을 미리 예방하고

극복할 수 있도록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W-WOMEN'S HOSPITAL

W여성병원 난임

W-WOMEN'S INFERTILITY CLINIC

더블유 난임클리닉

난임이란?

자연적으로 임신이 되기 위해서는 배란, 정상적인 나팔관, 건강한 정자, 적절한 부부 관계, 자궁 경관의 점액 상태, 자궁 및 자궁 내막 상태가 정상이었을 때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년 안에는 85%의 부부가 임신에 성공하기 때문에 6개월에서 1년 이상 자연적으로 임신이 되지 않는다면 난임 검사를 받아 시는 것이 좋습니다.

① 35세 미만 여성

 결혼 후 피임을 하지 않았는데 1년 이상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

② 35세 이상 여성

 결혼 후 피임을 하지 않았는데 6개월 이상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

③ 원발성 남임

 단 한번도 정상적인 임신을 하지 못한 경우

④ 속발성 난임

 이전에 정상적인 임신이 있었지만 불임이된 경우

W난임클리닉 검사

난임 검사는 여성 검사와 남성 검사로 나뉘어집니다.

기본검사 후 문제가 발견되면 필요에 따라 정밀 검사를 시행합니다.

기본검사

여성
남성
난소기능검사, 호르몬 검사(갑상선 자극/황체형성/난포자극/유즙분비), 자궁 초음파 검사, 자궁내막 조직검사

기본 정액 검사(정자수, 정자 운동성 검사), 정자 정밀 형태 검사, 비뇨기과 기본 검사


W난임클리닉 시술

배란 유도제

배란이 불순하거나 안 되는 경우에는 배란 유도제를 사용하게 되는데 처음에는

클로미펜(Clomiphene)이라는 약제를 5일간 복용한 후 초음파촬영으로 배란이 잘 일어나는지 관찰하게 됩니다.


배란이 잘 되지 않을 경우에는 용량을 증가하게 되며, 그래도 안 될 경우에는 호르몬주사(HMG, FSH등)를 맞고 배란을 유도하여 임신을 시도합니다.

인공 수정

배란기에 남편의 정액을 받아 특수배양액으로 처리하여 좋은 정자만을 모은 후, 가느다란 관을 통해서 아내의 자궁 속으로 직접 주입하는 방법으로써 인공임신의 가장 첫 단계에 해당됩니다. 


처음에는 자연배란주기나 배란유도제를 복용하면서 3~4개월간 실시하게 되며, 여기에서 임신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과배란유도주사를 생리 2~3일째부터 맞으면서 여러 개의 난자를 배란시키는 과배란 인공수정을 2~3회 실시하게 됩니다.


인공수정의 임신과정은 정상임신과정에서와 같이 배란된 난자와 주입한 정자가 난자에서 만나 수정되기 때문에 체내수정으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난관이 최소한 한쪽은 정상이어야 하며, 극심한 남성불임이 있거나 인공수정을 수차례 실시했음에도 임신이 실패한 경우에는 인공수정보다는 시험관 아기 시술을 시도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