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초음파

10인의 전문의가 최선을 다해
편안한 진료를 도와드리겠습니다.


W-WOMEN'S HOSPITAL

W여성병원 정밀초음파 센터

W-WOMEN'S ULTRASOUND CENTER

초음파검사

정밀초음파란?

태아의 정상적인 성장, 발달 과정과 이상 유무를 확인하기 위한 산과 영역의 초음파 검사는 일반적으로 임신 초기, 중기, 그리고 필요시에 시행 가능합니다.


이 중 태아의 선천성 기형의 조기진단 및 고위험 임신의 초음파적 평가를 위해 가장 해상력이 좋은 시기인 임신 19주-24주 이내에 정밀 초음파를 실시하여 구개열 여부, 손, 발 기형 유무, 심장, 신장 등 태아 장기 기형 여부, 태반 및 양수의 이상 유무를 판별합니다. 


이 시기에는 태아 장기 대부분이 형성되며 양수가 풍부하여 초음파 검사 시 태아의 해부 구조를 보다 명확히 관찰 가능하게 합니다.


태아의 외형을 비롯해 심장 등 내부 장기의 기형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태아의 주요 장기인 중추신경계, 안면부, 심장, 복부 장기, 비뇨생식기 등의 기형 여부와 더불어 필요한 경우에는 태아에게 가는 혈류인 자궁동맥, 제대동맥, 태아 대뇌혈관 등을 검사합니다.


이를 통해 성장 발육 정도, 태아의 크기와 위치, 태반의 모양과 위치 등을 확인해 태아 기형이나 이상 소견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기억해주세요!

최근 연구보고에 의하면, 숙련된 의사에 의하여 고위험군에서 표적초음파 혹은 정밀태아초음파검사를 시행하면 태아기형을 진단하는데 있어서 30% 이상의 정확도를 얻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W여성병원은 경력 10~20년 이상 정밀초음파 담당의가 직접 숙련된 경험으로 꼼꼼하고세밀한 태아 검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음파 전문의

초음파 기기

W여성병원에서는 대학병원급 고성능 초음파 진단기기(S사, W사 장비)를 활용하여,

다양한 선천성 질환을 가진 태아를 검진 및 조기 치료가 가능하도록 지원해 드립니다.